강성복 목사(안디옥교회 담임)
2020년 새해가 밝아 왔습니다.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복이 풍성하게 임하시기를 축복하며 기도합니다. “예수님 안에서 복 많이 받으세요. 형통하세요. 건강하세요. 부자 되세요.” 창세기 1장 28절에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또한 신약성경을 인용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런 말을 많이 합니다. “30배, 60배, 100배로 복 받으세요” 그럼 새해에 우리의 소원은 무엇일까요? 하고 질문을 한다면 거의 많은 사람들이 “물질적인 복을 받아 누리기를 원합니다.”라고 대답을 한다는 것입니다. 건강과 행복과 풍요로움을 말하기도 합니다.
저는 이런 소원을 들으면서 이 새해에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나아갔으면 하는 바람으로 몇 가지 단어를 생각해 보기를 원합니다. 그것은 다름이 아니라 히브리서 6장 13-20절 말씀에 나오는 단어들입니다. 여기에 나오는 사람, 주인공은 아브라함입니다. 아브라함에게 복주고 번성케 하겠다는 하나님의 확고한 마음이 담겨져 있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꼭 복을 주고 싶은 것입니다. 그것은 창세기 12장에 나와 있는 대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 사람인 아브라함을 보고서는 이렇게 복을 주고 싶었던 것입니다. 75세에 하나님의 부름을 받고 하나님이 인도하는 대로 순종하여 따라가고 있는 이 아브라함에게 “내가 너를 복주고 번성케 하겠다.”라는 것입니다. 이 복을 주고 번성케 하시는데 사용되는 단어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2020년에 이 단어들을 마음에 새시고 믿음에 굳게 서서 하나님이 주시는 복을 받아 누리시기를 축복합니다.
1. 하나님은 “반드시”복을 주시겠다 하십니다. 히브리서 6장 14절에 이런 단어가 있습니다. “가라사대 내가 반드시 너를 복주고 복주며 너를 번성케 하고 번성케 하리라 하셨더니” 나에게 복을 주고 번성케 하는데 반드시 주시겠다는 말씀입니다. “반드시”라는 말은 무슨 의미인가요? “틀림없이, 꼭, 확실히”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은 그냥 말하는 것이 아니라 틀림없이, 확실히 복을 주시겠다는 말씀입니다. 이 말씀이 오늘 이 글을 읽는 여러분에게 확실히 임하시기를 기도합니다.
2. 하나님은 “맹세”하면서 복을 주시겠다 하십니다. 맹세라는 말은 무슨 의미인가요? “약속을 꼭 실행하거나 목표를 꼭 이루겠다고 굳게 다짐”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그 “맹세”를 누구에게 하고 있습니까? 하나님이 하나님 자신에게 하고 있습니다. 왜요? 맹세라는 것은 자기보다 높은 사람에게 하는 것인데 하나님은 하나님 보다 더 큰 분이 없기에 하나님 자신에게 맹세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얼마나 우리에게 복을 주고 싶으면 자기 자신을 향하여 맹세까지 하면서 “복주고 복주며 번성케 하고 번성케 하리라”고 하실까요? 그 맹세가 여러분을 향한 복을 주기 위한 맹세이고 이와 같이 복을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3. 하나님은 복을 주시겠다는 말은 “거짓말”이 아닙니다. 히브리서 6장 18절에서는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이는 하나님이 거짓말을 하실 수 없는 이 두 가지 변치 못할 사실을 인하여”라고요. 무슨 말입니까? 하나님이 앞에서 말한 반드시나 맹세나 한 것은 하나님이 거짓말을 못하시는 분이시고 진실한 말만 하시는 분이십니다. 거짓말이라는 말은 무슨 의미인가요?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처럼 꾸며서 말함”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이런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처럼 꾸며서 말하는 분이 아니라는 것이지요. 그래서 약속하신 말씀은 이루신다는 말입니다. 이것은 구약성경 창세기를 통하여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창세기 24장 35절입니다. “여호와께서 나의 주인에게 크게 복을 주어 창성케 하시되 우양과, 은, 금과, 노비와, 약대와, 나귀를 그에게 주셨고”아브라함의 종이 증명하여 말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하나님이 자기 주인인 아브라함에게 이와 같이 복을 주셨다는 것, 약속을 이루어 주셨다는 확실한 증거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에게 하신 말씀도 거짓 없이 반드시 이룰 줄 믿습니다.
사랑하는 독자 여러분, 이제 정리합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맹세까지 하면서, 거짓말하지 않고 복주고 복주며 번성케 하고 번성케 하겠다.”는 하나님의 말씀을 나의 말씀으로 믿고 붙잡으시기 바랍니다. 그 붙잡은 말씀대로 이루어질 줄 믿고 2020년을 희망차게 맞이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