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김기동 목사), OC원로목사회(회장 최승구 목사), OC목사회(회장 곽재필 목사), OC장로협의회(회장 김종대 장로), OC기독교평신도연합회(회장 윤우경 집사) 등 오렌지 카운티 지역을 대표하는 교계 5개 단체는 지난 8월 15일(토) 감사한인교회(담임 김영길 목사)에서 김가등 OC한인회장, 영김 캘리포이나주 하원의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 70주년 기념 연합행사를 개최하였다.
김기동 목사의 사회로 진행 된 1부 감사예배에서는 김종대 장로의 기도, 신복수 장로(OC기독교평신도연합회 이사장)의 성경봉독, 김영길 목사의 “광복은 복음이다”라는 제목의 설교가 있은 후 고 안수산 여사와 고 박영창 목사에게 공로패가 증정되었고, 허경삼 목사, 정필흠 목사, 방인호 장로 등에게 감사 화환이 전달되었다. 예배는 허경삼 목사(오렌지중앙성결교회 원로)의 축도로 마쳤다. 이어서 윤우경 집사의 사회로 진행 된 2부 “광복 70주년 기념 축하음악회”에서는 CTS TV 여성합창단(지휘 김명옥, 반주 이지영)의 찬양, 최은애 자매(영김 의원 보좌관)가 지휘하는 청소년 오케스트라 Deliverus의 축하연주, 테너 이준실, 여성 듀엣 러브위스퍼의 찬양이 있었다. 또한 철인 3종 경기 한국대표 선수로 활약했던 문영용 목사(감사한인교회)의 “남북통일소원, 미주종단 싸이클 프로젝트 후원 발대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어서 곽재필 목사의 사회로 진행 된 3부 “회복과 결단의 세미나”는 태평양 법률사무소의 주성철 목사가 “동성혼 합법화에 따른 교계 대처법”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이날 연합행사는 남북평화통일과 구국을 위해 참석자 전원이 합심으로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박용덕 목사(교협 증경회장)의 기도로 마무리 되었다.
한편 이날 모여진 헌금은 전액 OC지역 종합회관건립을 추진 중인 OC한인회에 전달키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