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성복 목사
얼마 전 성탄절을 맞이하여 선물을 교인들에게 나누어주는 기쁨을 누렸습니다. 어느 분이 목사님이 쓰시고자 하는 대로 사용하시라고 선물 바구니 22개를 교회로 보내주셨습니다. 이 선물을 교회 이름으로 연세 많으신 분, 그리고 처음 나오신 새 가족 중 어린이들이 있는 몇 분에게 나누어 드렸습니다. 선물을 받으시는 분들이 얼마나 기뻐하시는지 나누어 드리는 자에게 그대로 전달되었습니다. 선물은 이처럼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고 즐겁게 합니다. 저는 이번에는 저와 교제하는 목사님 아홉 분에게 성탄절과 2022년을 보내면서 감사한 마음으로 점심을 대접해 드렸습니다. 모두 맛있게 드시면서 기뻐하셨습니다. 저도 감사했습니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나는 아름다운 선물이 생각이 납니다. 가난하지만 아름다운 부부의 마음이 담긴 오 헨리의 소설『크리스마스 선물』입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옵니다. 지독하게 가난한 가정의 한 아내가 남편에게 선물하고 싶었습니다. 그 선물은 남편이 대대로 물려받은 금시계가 있는데 이 시계의 줄이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내는 남편의 시계 줄을 선물하려고 생각하는데 돈이 없습니다. 궁리하다가 아내는 자기에게 가장 아름답고 귀중한 긴 머리를 잘라 팔아 남편의 크리스마스 선물, 바로 남편의 금시계에 장식할 금시계 줄이었습니다. 한편 남편도 아내에게 선물하고 싶었습니다. 아내의 그 긴 머리를 잘 가꿀 수 있는 빗을 선물로 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남편도 자기 수중에 돈이 한 푼도 없는 것입니다. 그래 남편도 생각하다가 대대로 물려받은 그 소중한 금시계를 팔아 아내의 아름다운 머리를 치장하기 위한 보석이 박힌 빗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준비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되었습니다. 아내는 남편을 위하여, 남편은 아내를 위하여 준비한 선물을 나누려고 합니다. 서로 선물을 꺼내는데 아뿔싸 아내가 준비한 선물로 장식되어야 할 남편의 금시계가 사라졌습니다. 남편이 준비한 선물로 아름답게 빗고 가꾸어야 할 아내의 아름다운 긴 머리가 사라졌습니다. 선물이 장식할 남편의 금시계와 아내의 긴 머리카락이 각각 사라졌으니 그 정성이 담긴 선물이 당장은 필요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남편과 아내는 서로 약속을 합니다. 아내는 “머리가 자랄 때까지 잘 보관하였다가 머리가 길어지면 잘 사용하겠어요” 남편은 “다시 금시계를 장만할 때까지 잘 보관하였다가 꼭 이 금시계 줄을 사용하겠소” 이 남편과 아내는 서로에게 가장 귀한 선물을 하였습니다. 이 선물이 가장 귀한 이유는 서로의 마음과 사랑이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이요, 마음이 담긴 선물, 사랑이 가득 담긴 선물이 있습니다. 이 선물은 이 세상의 그 어느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가장 귀하고 가장 아름다운 선물입니다. 바로 우리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마태복음 2장에 그 하나님의 선물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선물이 무엇입니까? 바로 말구유에 누워 계신 아기 예수님이십니다. 하나님이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사랑하는 이들에게 준 가장 귀한 선물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요한복음 3장 16절에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가장 사랑하는 아들을 세상으로 보낸 아버지의 마음! 이 마음으로 보내어진 예수 그리스도가 가장 최초의 성탄 선물이며, 가장 크고, 가장 귀하며, 가장 아름다운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자 그러면 왜 예수님이 우리에게 보내준 가장 귀한 하나님의 선물일까요? 하나님이 주신 선물인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가 받음으로 인하여 우리에게는 엄청난 변화와 축복이 차고 넘치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무엇입니까?
첫째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받았습니다. 마태복음 1장 21절입니다.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의 죄를 구원할 자이심이라” 무엇을 말하고 있습니까?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여 보내주신 가장 귀한 선물인 예수님이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신다는 말씀입니다. 이제 때가 차매 귀한 선물인 예수님을 보내주셨습니다. 누구든지 하나님의 귀한 선물을 받고 믿는 자들은 모든 죄를 용서받는 것입니다.
둘째 우리의 존재 의미를 바꾸어 주셨습니다. 요한복음 1장 12절에 말씀하십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느니라” 그렇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이 보내주신 가장 귀한 선물인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존재 자체가 완전히 바뀌게 된 것입니다. 존재 의미가 달라졌습니다. 저주에서 축복으로, 절망에서 소망으로, 버림에서 관심과 사랑의 존재로 바뀌었습니다. 이 축복을 깨닫고 누리고 지킬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셋째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셨습니다. 요한복음 3장 16절을 다시 보겠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여기에 보면 하나님이 가장 귀한 선물인 예수 그리스도 왜 우리에게 주셨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영생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음으로 영생을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세상 사람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하나님의 복을 누리게 된 것입니다.
여러분 하나님의 가장 귀한 선물인 예수 그리스도는 세상의 그 어떤 선물과 비교할 수 없는 선물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는 그 어떤 것보다 가장 귀합니다. 가장 감동적입니다. 가장 좋은 것입니다. 이 가장 귀한 선물을 저와 여러분에게 주려고 보내셨습니다. 이제 감사함으로 하나님의 귀한 선물을 받읍시다. 가장 큰 기쁨으로, 가장 큰 감격함으로, 가장 귀한 것으로, 가장 좋은 것으로 받아 누리며 행복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할렐루야!
(YouTube : 강성복목사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