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브장학회는 지난 1월 29일(수) 오후 7시에 K-SQUARE에서 회장 이.취임식과 2020년 장학생 상견례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나성주 한브장학회 총무국장의 사회로 진행 된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5년간 수고한 권홍래 회장이 이임사를 하였고, 제갈영철 신임회장이 취임사를 하였으며, 김학유 주상파울루대한민국총영사와 홍넬손 브라질한인회장이 축사를 하였다.
이어서 제2대 한브장학회를 이끌어 갈 권홍식 수석부회장, 이익순 재무위원, 박대근 장학생선발위원장, 한형석, 김순준 감사위원, 김민곤 법무국장, 나성주 총무국장 등 임원진이 소개되었으며, 새롭게 합류한 김창국, 고우석, 김석필, 김유리, 최명국, 하윤상, 최성재, 김정수, 이마리아, 홍진숙 등 장학위원이 소개되었다.
이어서 제갈영철 회장이 권홍래 전 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였고, 지난 5년간 장학위원으로 수고한 박남근, 제갈영철, 전상민, 김순준, 이익순, 박대근, 한형석, 권홍식, 송시영, 박영무, 나성주, 김민곤 위원들에게 권홍래 전 회장이 감사장을 전달하였다.
이어서 2020년 장학생 소개 및 장학증서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나 총무국장은 “접수한 총 62명의 학생들 중 박대근 장학생선발위원장과 김순준 장학위원, 이세민, 김민철, 조아라 등 3명의 외부선발위원이 5차례에 걸친 선발위원회를 개최하여 30명의 장학생을 최종 선발하게 되었다”고 선발 배경을 밝혔다. 장학생들에게는 장학금과 함께 제갈영철 회장이 마련한 한포회화 사전이 선물로 증정되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이세민 변호사가 후배들에게 전하는 간단한 특강을 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