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박동주 선교사 장례예배 엄수
장례예배는 강성철 목사, 하관예배는 하경남 목사 집례
코로나19로 병원에서 투병 중 지난 6월 5일(토) 저녁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故 박동주 선교사의 장례 예배가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지난 8일(화) 오후, Campinas Hortolandia에 있는 Comunidade Presbiteriana Internacional(CPI)교회에서 CPI교회와 GMS 그리고 한인브라질선교사협의회의 주관으로 열렸다.강성철 목사의 집례로 진행 된 장례예배는 원유현 선교사와 이종원 선교사가 기도를 하였고, 강성철 목사와 Rubinho 목사가 말씀을 전하였으며, 문경렬 선교사가 축도를 하였다. Cemitério Parque Hortolândia에서의 하관 예배는 하경…
브라질 교육부 장관 Milton Ribeiro 목사, 연…
자녀 양육과 교육에 관련된 주제로 말씀 전해
현 브라질연방정부 교육부 장관인 Milton Ribeiro 목사가 지난 6월 6일(주일) 오전 10시에 연합교회(담임 전도명 목사)에서 한인 2세들을 위한 메세지를 전했다. 오전 10시에 진행 된 포어예배에서 말씀을 전한 Milton Ribeiro 목사는 누가복음 2장 41~52절 본문을 통해 자녀양육과 교육에 관련된 주제를 다루면서 세상의 많은 유혹으로부터 자녀들을 지켜내야 하는 일은 남에게 전가할 수 없는 부모들의 책임이라는 점을 강조하였다. 이날 예배에는 Aurélio Nomura 상파울루 시의원과 Janaina Bastos 이비찡가 시의원, Wilson Bastos 목사 그리고 Tene…
브라질기아대책, 동티모르 이재민 돕기 식량…
재난으로 어려움 겪는 지역 주민들에게 식료품 전달
브라질국제기아대책(회장 우경호, 이사장 한도수)은 지난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열대성 사이클론 Seroja로 인해 대규모 홍수 피해를 입은 동티모르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현지에서 수고하고 있는 김길용, 노수잔 선교사(바울 선교회 파송)에게 R$20.000,00를 긴급 식량지원금으로 지원했다. 이에 두 선교사들은 교회 성도들과 함께 식량을 구입하고, 배분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지난 3월 21일(주일)과 22일(월)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을 나누면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같이 전달하였다.우경호 회장은 “이번에 행한 16차 식량나누기(…
(고 박동주 선교사 영전에)우리도 당신처럼 …
그는 하나님의 특별한 사랑을 받는 아들이었습니다. 깜비나스 올똘란자 그의 넓은 집은 늘 객식구들이 주인처럼 한 일 년씩 지내다 말 익히고 영주권 만들어서 선교지로 가는 훈련소였습니다. 거기를 거쳐 가면 삼십년 그의 브라질 삶을 단 일 년 만에 엑기스만 전수하는 속성반이란 소문입니다. 브라질 전역에는 그렇게 뿌리내린 이들이 여럿 있습니다. 그런 소문이 나서 한국에서부터 교단불문하고 찾는 이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거기를 거쳐 어떤 선교지로 가던지 선교가 보장되는 훈련소였습니다. 감람산 기도원에서의 운명적인 만남 내 경우는 …
  • 남미교계
  • 미주교계
  • 한국교계
더보기

메인 탑

GMS 박동주 선교사 별세
지난 5일, 향년 66세
Campinas 지역에서 사역하던 박동주 선교사(GMS)가 코로나19로 병원에서 투병 중 지난 6월 5일(토) 저녁 7시 30분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 향년 66세. 故 박동주 …
고든콘웰 신대원 박성현 교수, "한 달란…
어린시절 파라과이로 이민…극심한 인종차별에 고통
Gordon-Conwell Theological Seminary에서 구약학과 히브리어를 가르치고 있는 박성현 교수가 아내(장현경 박사)와 함께 쓴 저서 “한 달란트”를 지난 3월 두란노 출…
밀알선교단, 장애가정 방문 프로그램 진…
“하나님께서 지켜주신 은혜를 나누는 시간
브라질밀알선교단(단장 최은성 목사)은 지난 5월 10일(월)부터 22일(토)까지 “장애 학생들 가정 방문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최은성 목사와 박현숙 사모, 그리고 R…
세계한인기독언론협회 주최 제7회 신앙도…
추천도서는 ‘믿음과 0.2%의 가능성’ 등 5권
세계한인기독언론협회(회장 조명환 목사)가 매년 실시하는 신앙도서 독후감 모집 행사가 금년에도 열린다. 금년 들어 7회째 열리는 독후감 모집 행사는 신앙서적 독자…
GP-BRASIL 선교회, 2021년 총회 개최
신임 이사들 선출
GP-BRASIL 선교회는 지난 5월 8일(토), Mogi das Cruzes에 위치한 Igreja Hermom에서 2021년 총회를 개최하고 앞으로 4년 동안 선교회를 이끌 신임 이사들을 선출하였…
유튜브 통해 “복음적인 종이접기 사역”…
“AMA VISION PAPER”
아마존에서 사역하고 있는 홍성애 선교사가 지난 3월 말부터 “복음적인 종이접기”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작하였다.홍 선교사는 한국 종이접기협회 자격증을 가지고…
연합교회, 10년 넘게 멈추지 않는 이웃 …
선교사들, 현지인미자립교회를 위해 매달 식료품 상자 160개 지
연합교회(담임 전도명 목사)가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도 이웃을 돕는 사역을 멈추지 않고 있다.연합교회 선교부는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사랑의 상자 캠…
브라질기아대책, 동티모르 긴급 구호 활…
“브라질 한인사회의 협력 필요”
브라질국제기아대책(회장 우경호, 이사장 한도수)은 지난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열대성 사이클론 Seroja로 인해 대규모 홍수 피해를 입은 동티모르의 이재민들을 돕기…
한봉헌 목사, 연합된 교회명은 “주님의 …
주일예배 실시간으로 송출 중
지난 2월 연합한 좋은친구들교회와 주은장로교회가 교회명을 주님의 교회(담임 한봉헌 목사)로 결정하고, 예배당은 주은장로교회가 사용하던 Rua General Flores, 369-…
브라질기아대책, Ceara 주에서 제14차 식…
100개의 식량 어려운 이웃들에게
브라질국제기아대책(회장 우경호, 이사장 한도수)은 부활절인 지난 4월 4일(주일), Ceara 주에서 사역을 하는 지종성 선교사의 4번째 교회가 있는 Reriutaba 시에서 제…
한국 주요 교단 부활절 메시지, “국민들…
주요 교단장 부활절 메시지 발표
부활절을 앞두고 고난주간을 보내고 있는 한국교회가 부활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일상 속에서 소외된 이웃들을 돌보는 부활의 증인으로 살아가자…
故 박재호 목사 2주기 추도식 진행
지난 24일, Cemiterio Parque Jaragua에서
故 박재호 목사(새소망교회)의 2주기 추도식이 지난 3월 24일(수) 오후 2시에 Cemiterio Parque Jaragua에서 진행되었다. 故 박 목사가 안장되어 있는 묘지에서 소수의…
브라질기아대책, 올해도 식료품상자 1,50…
“많은 협조와 후원 절실”
브라질국제기아대책(회장 우경호, 이사장 한도수)에서는 지난 2020년 한 해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브라질 현지인들을 위해 1,100여개의 식료품 상자(Ces…
대면예배 금지, 올해는 부활절예배 함께 …
한국인교회들, 주정부의 방침에 귀 기울여
상파울루 주정부의 격리 단계가 지난 3월 15일(월)부터 응급 단계로 격상된 가운데 필수 활동에 포함되었던 종교활동이 금지되면서 각 한국인교회들도 온라인 예배 등…
오순절장로교회, 현지인교회 설립 8주년 …
임용순 목사, “교회의 본질”이라는 주제로 설교
오순절장로교회(담임 임용순 목사)는 지난 3월 7일(주일) 오후 3시에 현지인교회 설립 8주년 기념예배를 드렸다.Lizath 간사의 사회로 진행 된 예배에서는 Zaida 집사…
상파울루주 전 지역, 6일(토)부터 14일간…
“종교활동은 필수업종으로 분류 돼”
Joao Doria 상파울루 주지사는 지난 3월 3일(수) 기자회견을 통해 상파울루주 전 지역을 방역 최고 단계인 1단계(적색)로 격상 시킨다고 발표했다.이로 인해 오는 3월 …
김범철 교수, 중국 설 특집방송 “2021 …
“브라질 현지인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도록 노력하겠다”
캘리포니아대학교 브라질 상파울루 분교(학장 Renato Martines Costa 박사) 교수이자 바이올리니스인 김범철 집사(새소망교회)가 지난 2월 12일(금) 중국 연변 최대 방…
좋은친구들교회와 주은장로교회, 연합 발…
한봉헌 담임목사, “교회를 위하여 기도 부탁”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 브라질노회 소속인 좋은친구들교회와 주은장로교회가 지난 2월 14일(주일) 함께 예배를 드리고 공식적으로 연합을 발표했다.좋은친구들교회 한봉…
故 이신숙 선교사 추모예배, 기감 본부 …
“조문과 위로를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브라질 마나우스 지역에서 30년 넘게 선교사로 사역하다 코로나19에 감염돼 치료를 받던 중 지난 1월 23일(토)에 별세한 故 이신숙 선교사(향년 64세)의 추모예배가 지…
연합교회, 마나우스 지역에 산소통과 호…
“프로젝트 O2”, 지난 1월 31일 마감
연합교회(담임 전도명 목사)가 마나우스 지역의 코로나19 환자들을 위해서 산소통을 구입하기 위한 구조금 캠페인인 “프로젝트 O2”를 진행한 가운데, 지난 1월 29일(…
고석파 박사와 김범철 교수, 현지인샬롬…
캘리포니아대학교 브라질 상파울루 분교 학생들 지도 예정
캘리포니아대학교(총장 정세광 박사)에서 유학 중인 고석파 박사가 팬데믹 기간 동안 브라질에 머물고 있는 가운데 김범철 교수(캘리포니아대학교 브라질 상파울루 분…
연합교회, “프로젝트 O2” 통해 마나우…
“이들에게는 기도 뿐만 아니라 산소(O2)가 절실”
연합교회(담임 전도명 목사)는 최근 아마존 마나우스 지역이 급격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가정용 산소통이 부족해진 가운데 그 지역의 환자들에게 산소통을 공급하…
이수명 목사 칼럼집, “내 맘이다 왜” …
30권 한정 판매, 문서선교비로 사용될 예정
대한교회 담임을 지냈던 이수명 목사(나누리나누리선교회장)의 칼럼집 “내 맘이다 왜”가 브라질에 지난 주 도착한 가운데 판매를 시작하였다. 지난 해 4월, “내 맘…
조 바이든 미국 제46대 대통령 취임
선서한 성경 눈길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2021년 1월 20일 수요일 오후 12시(미국 동부시간) 워싱턴의 미국 국회 의사당에서 열린 제46대 대통령 취임식에서 부인 질 바이든이 들고 …
새생명교회, 2021 신년 특별 새벽예배 성…
최재준 담임목사, “여호와의 종 되기”라는 주제로 말씀 전해
새생명교회(담임 최재준 목사)는 지난 1월 4일(월)부터 8일(금)까지 5일간 “2021년 신년특별새벽예배”를 진행했다. 매일 새벽 5시 30분에 진행 된 이번 집회에는 약…
(선교편지)필그림선교회의 선교보고와 기…
[팬데믹] 가운데서도 여기까지 인도하신 [에벤에셀]의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새해에도 하나님의 평강과 형통의 축복이 남미 문서선교에 앞장서서 수고…
한국교계 신년사 “태풍 속에도 치솟는 …
한교총, 교회협, 한교연 등 일제히 2021년 신년사 발표
예기치 않았던 코로나19로 ‘비대면 예배’ 등 한국교회 역사상 유례없는 어려움과 함께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비난을 겪은 한국교회가 2021년 신년사를 통해 태풍 속에…
미주지역 밀알 사역자들, 화상으로 신년…
이재철 총단장 설교
지난 1월 6일(수) 오후 1시, 미주 18지역의 밀알 사역자들이 zoom을 통해 신년예배와 함께 회의를 가졌다. 이날 모임에서는 이재철 미주밀알총단장이 디모데전서 4장 4…
영광교회, 은퇴 및 임직 감사예배 드려
매년 이웃 주민들에게 성탄빵 나눔
영광교회(담임 김용식 목사)는 지난 12월 20일(주일) 오전 11시에 은퇴 및 임직 감사예배를 드렸다. 김용식 목사의 사회와 배지윤 목사의 통역으로 진행 된 예배에서는…
브라질밀알선교단, 2020년 성탄행사 성황…
“다양한 모습으로 지원해 준 한인 사회에 감사”
브라질밀알선교단(단장 최은성 목사)은 지난 12월 19일(토),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선교단의 주차장에서 2020년 성탄 행사를 개최하였다.…

섹션

뉴스
  • 전체
  • 브라질뉴스
  • 한국뉴스
  • 해외뉴스
  • 상파울루주 전 지역, 6

    화제의 포토

    공지사항

  •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정기구독신청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회원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 남미복음신문(http://nammicj.net) | 창간일 : 2005년 12월 2| 발행인 : 박주성 
    주소 :
    기사제보 및 문서선교후원(박주성) : (55-11) 99955-9846  | 광고문의(하고은) : (55-11) 99655-3876 | nammicj@hanmail.net
    Copyright ⓒ 2005-2020 nammicj.net All right reserved.
    남미복음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