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한인교단들 정기총회 취소 및 연기
KAPC, 화상 총회 진행 될 것으로 알려져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미주 주요 한인교단들이 정기총회를 최소하거나 연기하고 있다.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KAPC, 총회장 양수철 목사) 44회 정기총회는 오는 5월 12일(화)부터 멕시코 칸쿤에서 열리기로 되어 있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사실상 불가능해짐에 따라 줌(Zoom)을 이용한 화상 총회가 진행될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해외한인장로회(KPCA, 총회장 이기성 목사)는 45회 정기총회를 내년으로 연기했다. 오는 5월 5일(화)부터 올랜도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전 총회장단의 “45회 총회는 1년 연기하기로 합의하다”라는 조언에 따라 노회에 …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해있는 한인사회를 위한…
제갈영철 한브장학회장 제안으로 한인회와 의류협회 참석
지난 4월 7일(화) 오전 10시,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경제적 위기에 처해있는 한인사회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자 K-SQUARE에서 회의가 진행되었다. 이날 회의는 제갈영철 한브장학회장이 홍창표 브라질한인회장과 대화를 하던 중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당일 브라질의류협회(ABIV) 김승준 회장과 한인회에서 양대중 수석부회장, 유미영 부회장, 장다비 자문위원, 박주성 서기 등이 참석하였다.이날 회의에서는 협회 차원에서 복덕방과의 대화를 통해 월세 등의 가격 조정 및 인하를 요청해 보는 것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으며, 천 공장과의 조율에 대해서…
브라질한인회, 한인 요양원에도 마스크 전달
홍창표 한인회장, 김남규 치안위원장 방문
브라질한인회(회장 홍창표)는 지난 4월 4일(토), Aruja에 위치한 이주영 목사가 운영하는 요양원을 방문하여 마스크를 전달하였다.지난 1일(수), 요양원에 있는 한인들과 간호원들의 마스크를 구하기 어렵다는 이 목사의 요청을 받은 홍 회장은 한인이 운영하는 의류업체인 Malagueta에서 기증 받은 마스크를 포함한 100장의 마스크와 쌀 30kg을 구입하여 전달하였고, 함께 요양원을 방문한 김남규 치안위원장은 고기 30kg을 구입해 전달하였다. 한편, 상파울루 시에서 한시간 가량 떨어져 있는 요양원에는 현재 17명의 어르신들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
조복자 한인회 자문위원장 마스크 기부 동참
한인회, 지난 2일 봉헤찌로 보건소에 전달해
조복자 브라질한인회 자문위원장이 마스크 기부에 동참하였다. 조 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노인들을 위해 마스크를 제공한 제갈영철 한브장학회장님의 선행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나눔을 실천한 제갈 회장님과 한인회 관계자들의 수고에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브라질한인회(회장 홍창표)는 조 위원장이 기부한 400장의 마스크(PFF1)를 지난 4월 2일(목) 오전 11시에 봉헤찌로 보건소에 전달하였으며, Clelia Neves Azevedos 보건소 담당자는 한인사회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부활절 메시지)부활 메시지
윤광수 목사(브라질한국인교회목회자협의회장, 한마음사랑의교회 담임) [행 4:1-4] 우리는 교회 역사상 지금까지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상황에서 부활주일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지 못하도록 기독교를 탄압하는 상황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 예배 처소에서 함께 모이지 못하고 기술의 발달로 가정예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는 초유의 상황을 경험하고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현재 많은 어려운 일들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질병으로 신음하는 사람들과 육신의 생명을 잃은 사람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부활절 메시지)우리는 부활을 믿습니다
김용식 목사(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 브라질노회장, 영광교회 담임) 부활하신 주님이 두려움에 떨고 있는 제자들을 찾아가서 말씀하셨습니다.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그리고 “그들을 향하사 숨을 내쉬며... 성령을 받으라”고 하셨습니다(요20:21-22). 부활의 주님은 제자들을 찾아가서 평강과 사명을 주셨습니다. 그들은 주님의 손과 옆구리를 보고 주님의 부활을 깨닫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두려움에서 벗어나 기뻐하며 성령을 받아 세계 선교의 사명을 감당하게 되었습니다.지금 온 세상이…
(부활절 메시지)예수님은 부활하셨습니다
원유현 선교사(한인브라질선교사협의회장) 오늘 우리는 교회에서 함께 모여 예배 드릴수도 없는 어려움 속에서 부활 주일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날마다 코로나 전염병으로 인해 생명이 죽음의 위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주님은 우리의 진정한 살길을 말씀하십니다. 영원한 생명인 부활은 기독교의 핵심 신앙입니다. 여러분이 예수그리스도를 믿고 있다면 영원한 생명을 소유한 자들입니다. 그래서 이 땅에서의 가장 큰 문제인 죽음의 문제를 해결받은 사람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십자가는 인정하는데 부활은 생활 가운데서 잘 나타내지 못하는것 …
(부활절 메시지)부활의 아침
장종호 목사(브라질한인목사원로원 직전회장) 2020년 부활의 아침을 맞이하며 죽음의 코로나 바이러스로 고통을 받는 인류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리시어 죽음의 고통을 당하시고 장사한지 사흘 만에 죽음의 권세를 물리치시고 부활 하셨습니다. 부활의 소식은 기쁜 소식이요 복음입니다. 우리의 소망은 부활이요 생명이신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것입니다. 결코 인생은 즐겁고 행복하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그분을 나의 주로 받아들일 때 그분 안에서 우리는 자유와 번영과 행복을 누릴…
한인회, 연령 상관없이 한인들에게 마스크 35…
오는 10일(금) 오전 8시부터 K-SQUARE 앞에서
브라질한인회(회장 홍창표)에서는 오는 4월 10일(금) 오전 8시부터 K-SQUARE(Rua Guarani, 266-Bom Retiro) 앞에서 한인들을 대상으로 3500장의 마스크를 선착순으로 배포한다고 전했다.이번에 배포되는 마스크는 제갈영철 한브장학회장과 한인이 운영하는 의류업체인 Malagueta에서 후원한 것으로, 연령에 상관없이 1인당 5개의 마스크를 배포할 예정이다.한인회에서는 "8시 정각에 배포를 시작할 것"이라며, "길게 줄이 서지 않도록 시간을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정말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양보의 미덕을 보여주시길 바란…

메인중앙

축사
(남미복음신문 창간 12주년 축사)남미복음신문의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홍영종 주상파울루대한민국총영사  남미복음신문의 …
(남미복음신문 창간 12주년 축사)남미복음신문 창간 12주년을 축하합니다.
김요진 브라질한인회장  남미복음신문 창간 12주년을…
(남미복음신문 창간 12주년 축사)남미복음신문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장영춘 목사(세계한인기독언론협회장, 미주크리스천신문 발…
(남미복음신문 창간 12주년 축사)남미복음신문을 여기까지 인도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정세광 목사(캘리포니아대학교 총장)   남미 복음의 …
(남미복음신문 창간 12주년 축사)남미복음신문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조명환 목사(크리스천위클리 발행인)   남미복음신…
(남미복음신문 창간 12주년 축사)남미복음신문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하경남 목사(브라질한국인교회목회자협의회장, 서울교회 담…
(남미복음신문 창간 12주년 축사)열두 광주리 가득한 복음의 열매로
손성수 목사(브라질한인기독교연합회 부회장, 영원한예수사…
(남미복음신문 창간 12주년 축사)남미복음신문 창간 12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박광덕 목사(브라질한국인실버목사회장)   남미복음…
  • 남미교계
  • 미주교계
  • 한국교계
더보기

메인 탑

두 선교사 가정, 극빈층 50여 가정에 구…
윤재웅, 박종필 선교사 가정
지난 3월 29일(주일), Luz 역 근처 건물에 거주하고 있는 극빈자 가정에게 구호물품이 전달되었다. 이날 윤재웅 선교사(브라질어린이전도협회 한인지회 대표)와 박종…
브라질한인회, 자율적인 한인회비 입금제…
홍창표 한인회장, “어려움을 함께 이겨 나가고자 입금제를 시작
브라질한인회(회장 홍창표)에서는 지난 4월 1일(수) 저녁, 자율적인 한인회비 입금제를 시작하겠다고 밝혔다.이날 한인회는 “오늘 하루 상당수의 한인회비에 대한 문…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상파울루에서도 실…
브라질, 미국 포함 총 55개국 91개 공관에서 취소
주상파울루대한민국총영사관(총영사 김학유)에서는 지난 3월 30일(월) 보도자료를 통해 4월 1일(수)부터 6일(월)까지 실시하기로 했던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주요 동…
경찰 사칭 강.절도 행위 주의 필요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울 때는 190에 확인 요청”
홍창표 브라질한인회장은 지난 4월 1일(수) 개인 페이스북을 통해 Perdizies 지역의 한인이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에서 발생한 경찰 사칭 강도 사건에 관한 소식을 전했…
이동식 경찰초소 배치된 첫날부터 권총강…
브라질한인회 후원으로 지난 30일부터 한인타운상징물 앞에 배치
지난 3월 30일(월) 오전, 봉헤찌로에 위치한 한인타운상징물(Rua Prates X Rua Ribeiro de Lima)이 있는 장소에 시경의 이동식 경찰 초소가 배치되었다. 브라질한인…
브라질한인회, 어려운 한인들에게 쌀 100…
무명의 기부자, “코로나로 겪고 있는 어려움 잘 극복해 나가길
브라질한인회(회장 홍창표)는 지난 3월 30일(월) 오전 10시부터 한인타운상징물 앞에서 코로나19 사태로 생활이 어려운 한인들을 대상으로 쌀 1포씩을 선착순으로 배포…
전 노인회관 불법침입자들 전원 퇴거해
홍창표 한인회장의 끈질긴 협상으로
브라질한인회(회장 홍창표)는 지난 3월 26일(목) 저녁, 전 노인회관에 불법으로 들어와 있던 침입자들을 내보냈다.본 건물은 수년간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었으며,…
제갈영철 한브장학회장, 시경에 마스크 5…
한인사회의 어려움을 늘 걱정하고 있는 기부천사로 불려
제갈영철 한브장학회장은 지난 3월 30일(월) 오전 10시에 한인타운상징물 앞에 위치한 시경의 이동식 경찰초소를 방문하여 시경 측에 마스크 500장을 전달하였다.그 동…
총영사관, 한인타운 순회영사 중단 조치 …
3월에 이어 4월 순회영사도 취소
주상파울루대한민국총영사관(총영사 김학유)에서는 지난 3월 31일(화) 오후, 한인타운 순회영사 중단 조치를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날 총영사관에서는 3월에 이어 4월 …
한인타운상징물 앞에 이동식 경찰초소 배…
한인회, 당일 오전 10시부터 어려운 노인들에게 선착순 쌀 무료
브라질한인회(회장 홍넬손)는 오는 3월 30일(월) 오전 10시, 봉헤찌로에 위치한 한인타운상징물(Rua Prates X Rua Ribeiro de Lima)이 있는 장소에 이동식 경찰 초소가…
새소망교회, 故 박재호 목사 1주기 추도…
지난 24일, Cemiterio Parque Jaragua에서
새소망교회는 지난 3월 24일(화) 오후 2시에 故 박재호 목사 1주기 추도식을 Cemiterio Parque Jaragua에서 진행하였다.새소망교회는 당일 오전 9시로 예정되었던 추도…
남미복음신문, SNS에 카드뉴스 배포 시작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남미복음신문(발행인 박주성 집사)은 지난 3월 20일(금)부터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배포하기 시작하였다. 카드뉴스란 이미지와 텍스트…
브라질한인회, 어르신들에게 마스크 무료…
마스크 구입 어려운 한인들에게 큰 도움
브라질한인회(회장 홍넬손)는 지난 3월 24일(화) 오전 10시부터 K-SQUARE에서 65세 이상의 한인들에게 1인당 5개씩의 마스크를 선착순으로 나누어 주었다. 이번 행사는…
한인회, 상파울루 시립경찰서에 마스크 3…
Elza Paulina 총장, “이 난관을 지혜롭게 극복하자”
브라질한인회(회장 홍넬손)에서는 지난 3월 24일(화) 오전, Santa Ifigênia에 위치한 상파울루 시립 경찰서 본부를 방문하여 Elza Paulina 총장에게 마스크 300…
브라질한인회, 봉헤찌로 보건소에서 독감…
마스크 2000여장 나눠줘
브라질한인회(회장 홍넬손)는 지난 3월 23일(월) 오전, 독감예방접종이 실시되는 봉헤찌로 보건소를 방문하여 예방 접종을 하기 위해 온 한인 어르신들을 도왔다.이날 …
총영사관, 4월 7일까지 방문 사전예약제 …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로 조정
주상파울루대한민국총영사관(총영사 김학유)은 지난 3월 23일(월)부터 근무를 정상적으로 재개한 가운데 상파울루 주정부의 코로나19 격리 확대 조치를 감안하여 오는 …
브라질을 방문한 “미래희망가정경제연구…
“성경적 재정관리의 원칙에 따라 재정을 관리해야 한다”
성경적 재정관리 세미나를 위해 브라질을 방문한 미래희망가정경제연구소장 김남순 안수집사(분당우리교회)를 지난 2월 26일(수) 저녁, 김선웅 선교사(브라질 GP선교회…
상파울루재외선거관리위원회, 긴급 화상…
제21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투표 실시 여부 논의
상파울루재외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고우석)는 지난 3월 25일(수) 오후 5시 30분에 동포단체장 및 동포언론사들과 함께 화상회의를 통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제21대 …
코로나19 확산, 브라질 한국인교회들도 …
"주는 나의 은신처요 방패시라 내가 주의 말씀을 바라나이다"(시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브라질 내의 한국인교회들도 빠르게 대처 방안을 내 놓고 있다. 본지에서 조사한 결과 이미 연합교회, 서울교회, 동양선교교회, …
상파울루 주, 모든 종교의 예배 및 미사 …
위반시 하루에 1만 헤알의 벌금
상파울루 주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3월 20일(금) 저녁, 모든 종교의 예배 및 미사를 금지시키는 법령을 통과시켰다. 이 법령에는 미사 및 …
서울교회, 오는 4월 5일까지 교회 출입 …
하경남 목사, "믿음으로 승리하는 복된 기회가 될 줄 믿는다"
서울교회(담임 하경남 목사)는 3월 20일(금) 저녁, 임시 당회를 열고 3월 22일(주일)부터 4월 5일(주일)까지 교회 출입을 전면 금지하기로 결정하였다.하경남 담임목사…
워커스미니스트리, 가정예배 찬양반주 영…
최호영 목사,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배하는 것을 멈춰서는 안 된
워커스미니스트리(대표 최호영 목사)는 3월 20일(금) 저녁, 소그룹 및 가정예배시에 찬양과 경배를 드릴 수 있도록찬양반주 영상을 제작하여출시했다.최호영 목사는 소…
2020 카니발 청년 연합수련회 성황
“코람데오”라는 주제로 2박 3일간
2020 카니발 청년 연합수련회가 지난 2월 23일(주일)부터 25일(화)까지 Sitio Formosa에서 “코람데오”라는 주제로 100여명의 청년들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
오순절장로교회, 현지인교회 설립 7주년 …
임용순 목사, “수많은 영혼을 살리는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오순절장로교회(담임 임용순 목사)는 지난 3월 15일(주일) 오후 2시 30분에 현지인교회 설립 7주년 감사예배를 성황리에 드렸다. 박상원 강도사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
연합교회, 오는 3월 31일까지 교회 모든 …
코로나19 대처 방안으로 가정예배 독려
연합교회(담임 전도명 목사)는 3월 16일(월) 오후, 본 교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3월 17일(화)부터 31일(화)까지 2주간 주일예배를 포함한 교회…
강성복 목사, 안디옥교회 담임목사 사임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새로운 사역에 임할 것”
지난 2004년에 안디옥교회 담임목사로 부임하여 섬겨왔던 강성복 목사(사진)가 지난 3월 8일 주일 예배를 마지막으로 드리고 안디옥교회 담임목사직을 사임하였다. 강 …
민주평통 브라질협의회, 노인회에 알콜젤…
대한적십자사에 성금도 기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브라질협의회(회장 김요준)는 지난 3월 13일(금) 오후 1시 30분에 대한노인회 브라질지회(회장 김진탁)를 방문하여 청년분과위원회(위원장 이호…
홍넬손 브라질한인회장, Valdizar 대대장…
경찰 사칭 범죄 대처방안 부탁
홍넬손 브라질한인회장은 지난 3월 16일(월) 오후, Valdizar(Coordenador Região Central) 대대장과 면담을 가졌다. 이날 Valdizar 대대장은 최근에 경찰 복장…
브라질한인회, 65세 이상 한인들에게 마…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K-SQUARE에서
브라질한인회(회장 홍넬손)에서는 오는 3월 24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K-SQUARE(Rua Guarani, 266-Bom Retiro)에서 65세 이상의 한인들에게 5000장의 마스…
한인회, “독감예방접종” 한인 어르신 …
오는 23일 오전 9시부터 봉헤찌로 보건소에서
브라질한인회(회장 홍넬손)는 오는 3월 23일(월)부터 실시되는 독감 예방 접종에 60세 이상 한인 어르신들이 먼저 접종을 맞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전해왔다. 홍 …

섹션

뉴스
  • 전체
  • 브라질뉴스
  • 한국뉴스
  • 해외뉴스
  • 상파울루 주, 모든 종교

    화제의 포토

    공지사항

  •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기사제보
  • 정기구독신청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회원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 남미복음신문(http://nammicj.net) | 창간일 : 2005년 12월 2| 발행인 : 박주성 
    주소 :
    기사제보 및 문서선교후원(박주성) : (55-11) 99955-9846  | 광고문의(하고은) : (55-11) 99655-3876 | nammicj@hanmail.net
    Copyright ⓒ 2005-2020 nammicj.net All right reserved.
    남미복음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